광장 극동
광장동 임장을 다녀오기 전에는 아예 모르는 동네였는데요. 광장동 임장을 다녀오고 나서 광장동도 살기에 굉장히 괜찮은 동네라고 느꼈습니다.
그 이유는 대치, 목동처럼 학군이 있기 때문인데요. 조금 아쉬운 게 있다면 대치와 목동은 그 규모가 좀 큰 편이라면 광장동은 규모가 크진 않습니다.
그럼에도 한강뷰 + 학군까지 누릴 수 있는 동네일뿐만 아니라 뭔가 정감이 있는 동네더라구요.
광장동에 한 번 입주하신 분들은 이사를 잘 안 가신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.
광장동의 여러 아파트를 다녀왔는데 가장 처음으로 다녀온 곳은 광나루역 바로 앞에 있는 광장극동 아파트였습니다.
- 위치 : 광장구 광장동
- 세대수 : 1차 448세대 / 2차 896세대
- 연식 : 1차 1985년 9월 (41년차) / 1989년 3월 (37년차)
- 용적률 1차 204%
- 층수 : 14층
- 지하철역 : 5호선 광나루역 초역세권
- 매매 실거래가 (전용84 기준) : 1차 19악 / 2차 18억
- 매매 호가 (전용84 기준) : 1차 18억 9천~ / 2차 18억~
- 전세 실거래가 (전용84 기준) : 1차 5억 / 2차 5억 3천
*실거래가는 아실 기준이고, 호가는 네이버부동산 기준입니다.*
광장극동은 현재는 1,2차가 나뉘어져 있어요. 그렇지만 사실 한 단지로 봐도 무방합니다. 단지 경계(?)가 없습니다. 그래서 그런지 재건축도 통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. 현재 재건축 단계는 안전진단 단계입니다.
광장극동의 가장 큰 장점은 광나루역 초역세권 아파트라는 점입니다. 다른 광장 아파트는 조금 거리가 있는데, 광장극동은 광나루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입니다.
학교 배정은 광장동에서 유명한 학군 중 하나인 광남학군, 광남초등학교 배정입니다. 길을 하나 건너긴 하지만 그럼에도 가까운 편에 속합니다.
재건축이 되려면 조금 멀었지만 재건축이 된다면 광장동의 대장 아파트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.
신축이라는 이유뿐만 아니라 가장 초역세권인 아파트이기 때문이고 학군도 뒷받침되기 때문입니다. 매수할 여력만 된다면 광장극동 아파트도 굉장히 매력이 있는 아파트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곳!
여러분은 광장극동 아파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