퍼스트가 붙은 이유가 있는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
개포동은 임장하기 매우 좋은 동네 중 하나인데요. 재건축이 이미 완료된 신축 단지들도 많고 아직 재건축을 진행하고 있는 구축 아파트들도 있기 때문입니다.
그래서 신축 아파트들을 보며 구축 아파트들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상상해보는 재미가 있어 임장하기 좋은 동네예요!
개포동의 첫 번째 임장은 개포1단지였던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, 줄여서 디퍼아라고 불리는 곳으로 다녀왔습니다.
- 위치 : 강남구 개포동
- 세대수 : 6,702세
- 연식 : 2023년 11월 (2년)
- 용적률 249%
- 층수 : 35층
- 지하철역 : 수인분당선 구룡역 도보 6분 (단지가 워낙 커서 동마다 기준이 다르지만, 가장 가까운 문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.)
- 매매 실거래가 (전용84 기준) : (저층 제외) 30억 1천 5백
- 매매 호가 (전용84 기준) : 31억
- 전세 실거래가 (전용84 기준) : 12억 7천
*실거래가는 아실 기준이고, 호가는 네이버부동산 기준입니다.*
디퍼아에서 퍼스트가 붙을 수밖에 없는 이유....는 바로 조경이었는데요. 몇 걸음 안 돌아봤는데도 아파트 단지가 아니라 리조트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.
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디에이치가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인 디퍼아입니다.
아파트에 곡선을 집어넣음으로써 리조트의 느낌을 더 주는 디퍼아입니다. 실제로 가보면 놀이터의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시설 및 조경이 너무 좋아서 감탄을 금치 못할 텐데요.
아파트에 대한 감탄은 여기까지 하고 아파트 입지 및 정보를 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획지가 크게 두 개로 나뉘어져있어요. 101~137동까지가 1획지, 138동부터 나머지 동이 2획지로 이루어져 있고 이에 따라 배정받는 초등학교가 달라집니다.
물론 두 개의 초등학교 모두 단지 내에 있어요. 개원초와 개현초등학교인데요. 제가 임장을 갔을 때는 개현초등학교가 공사중이었고 가칭 개원초2였습니다. 개현초등학교는 2024년에 설립되어서 학교가 새 거다보니, 이에 대한 선호도가 조금은 더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중학교도 단지 내에 있어요. 개포중학교인데요. 서울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모두 단지 내에 있는 아파트는 많지 않습니다. 그런 면에서 디퍼아가 좋은 아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.
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지하철역이 조금 애매하다는 것과 개포동 인근에는 학원가가 많이 없다는 점인데요.
학원가는 대치동 학원가가 멀지 않기 때문에 학원 셔틀버스도 많이 왔다갔다 할 것 같고 부모님들께서 라이딩도 많이 다니실 것 같아 보완이 됩니다.
단지가 워낙 크다보니 동별로 지하철역과의 거리는 크게 차이가 나는 편인데요. 1획지 중에서도 110동대는 비교적 지하철역이 가까운 편입니다. 도로 하나만 건너면 됩니다.
2획지는 많이 먼 편입니다.
여기에서 1획지와 2획지의 장단점이 나뉘는데, 1획지는 비교적 지하철역이 가깝다는 것이고 2획지는 대모산뷰라는 것입니다.
디퍼아 매매가가 접근하기 어려운 매매가라고 하더라도 임장은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. 이런 아파트도 있구나, 요즘은 이런 아파트를 선호하는구나, 라는 걸 알게 되고 의지가 더 뿜뿜 올라오거든요!
개포동 임장기는 이어집니다:)